구식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식마

@bearcc98

+ 팔로우
나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멀었다 (청춘의 밤을 꿈을 사랑을 이야기하다)의 표지 이미지

나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멀었다

강세형 지음
김영사 펴냄

읽었어요
나는 연예인을 굉장히 좋아한다. 특히 아이돌을 참 좋아한다. 내가 꿈을 갖게 된 것도 그들을 가까이서 보고 싶어서이고 여기까지왔다. 학창시절부터 나와 이쪽으로 열띈 토론을 했던 친구가 먼저 사회에 나갔다. '일코'를 한다고 했다. 굳이 그래야하나 싶었는데 얼마전 카톡프사 때문에 회사사람들이 내 성향(?)을 알게됐다. 그 대화 속에서 친구가 왜 '일코'를 하는지 이해가 확 됐다. 좋아하는 걸 좋아한다 말하지 못하고, 싫어하는 걸 싫어한다고 하지 못하는 어른이 되어 갈수록 포커페이스를 점점 더 잘하게 된다는 구절이 팍 박힌다.

지금 한창 유럽여행을 하고 있는 친구가 가는 곳마다 엽서를 사서 보내고 있다. 매일 쓰는 모양인지 정말 시시콜콜한 이야기가 다 들어있어서 읽고있으면 같이 여행하는 기분이 든다. 우리는 꽤나 영역이 좁아서 새로운 사람이 영역을 침범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친구도 가기전에도 그걸 걱정했었는데, 왠걸 곧 있으면 출국날짜인데 헤어짐이 아쉬워서 (과장조금 보태서 매일)울었다고 쓰여있다. 또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이고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는데 우리는 왜 항상 헤어짐이 아쉬울까.. 지금 이순간이 또 다시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일까?

정말 그럴때가 있다. 정말 그 곳이 아니면 안될거같고 흔한 메뉴인데도 꼭 그 집에서 먹어야 할 것 같은 날. 사실은 그때의 그 순간이 그리운 것일지도..

나만 힘든건 아니지만 니가 더 힘든걸 안다고 내가 안 힘든 것도 아니다.

강세형 작가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에서다. 3부인가 4부 시작할 때 음악이 나오고 ‘어떤하루’가 나온다. 그러면 라디오의 녹음버튼을 눌러 디제이가 들려주는 어떤하루를 녹음하곤 했다. 인생을 모르는 고딩도 공감하는 이야기를 쓰는 작가가 책도 냈다는 것은 한참 후에야 알았다. 겪어보지 않은 일조차 공감하게 만드는게 강세형작가의 매력이 아닐까싶다.

150330
👍 답답할 때 추천!
2017년 6월 25일
0

구식마님의 다른 게시물

구식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식마

@bearcc98

기나긴 여정의 시작.
나가 도깨비 레콘 그리고 나가를 먹는 인간

이 여정의 끝엔 뭐가 있을까
그리고 케이건은 그토록 염원한 왕일까?



종이책으로 몇번 도전하다가 너무 두꺼워서 들고 다니기 부담스러워가지고 완독을 실패했는데 이북리더기 생기면서 드디어 완독!

초반엔 인물 소개같은 부분들이 쪼오금 지루 할 수 있는데 어느정도를 넘어서면 몰입감이 장난 아니다.

자꾸만 레콘의 모습을 상상하게 되고
나가의 목소리가 대체 어느정도길래?! 하는 궁금증도 생긴다.
혹시 영상미를 조금이라도 느끼고 싶다면 유툽에 눈물을 마시는 새를 검색해보길 추천! 진짜 그래픽이 압도적이고 나가의 비늘 움직이는게 이런걸까 싶어지면서 책에 몰입도를 한층 더! 올려준다.

24.09.22

눈물을 마시는 새 1

이영도 지음
황금가지 펴냄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추천!
9개월 전
0
구식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식마

@bearcc98

드라마는 보지 않고 책부터 시작
난해한 과학용어들이 어려울 수 있는데
그럼에도 흡입력이 미친 책

우리가 한번쯤은 생각해보는 우주에 있는 또다른 외계 문명에 대해 말한다. 그 외계생명체들이 우리보다 뛰어나다면? 정말 찾아낸 목적이 지구 침공이라면?

중간중간 반전들때문에 읽으면서 눈이 ㅇ0ㅇ 이렇게 됐었다. 육성으로 아니! 아니?! 아니이!!? 를 몇번을 외쳤는지ㅋㅋㅋㅋ

읽다가 드라마로 대체! 어떻게! 표현을 했을지 너무 궁금해서 유투브 검색까지 해봤다.
인간은 아무튼 대단해

24.09.26

삼체 1부

류츠신 지음
자음과모음 펴냄

9개월 전
0
구식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식마

@bearcc98

우물 안 개구리 라는 속담이 생각나는 글.
그래서 무사히 황야를 벗어났을까?

꿰맨 눈의 마을

조예은 지음
자음과모음 펴냄

9개월 전
0

구식마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