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lover님의 프로필 이미지

Booklover

@snnwxzxdefea

+ 팔로우
연금술사의 표지 이미지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었어요
"행복의 비밀은 이 세상 모든 아름다움을 보는 것, 그리고 동시에 숟가락 속에 담긴 기름 두 방울을 잊지 않는 데 있도다."(p.62)
마크툽. 내가 말하는 게 아닌 모든일이 씌여져있다고 약간의 운명론 비슷한 얘기다. 이게 맞다고 믿으면 어려운 일이 닥칠때에도 편하게 밀고 나아가며 생각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운명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궁금하다.
그리고 운명론을 믿으면 정말 훨씬 더 삶이 행복할까라는 의심도 든다.
마음을 객관화시켜서 표현한 것이 인상깊었고 결국 산티아고가 마음의 뜻에 따르기로 한 것 그것은 결국 내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듣기로 결정했다라는 것을 의미하는 게 아닐까 싶다. 그렇게 마음의 소리를 따라 행복을, 보물을 찾아가는 게 아닐까 싶다.
"꿈을 이루지 못하게 만드는 것은 오직 하나,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일세."
나의 자아의 신화는 뭘까 궁금하기도 하고 이것을 위해서 노력하며 살아보고싶다.
2017년 6월 27일
0

Booklover님의 다른 게시물

Booklover님의 프로필 이미지

Booklover

@snnwxzxdefea

뭔가 상징적인 의미가 있을 것 같긴 한데 정확힌 것은 모르겠다. 일상으로의 도피는 아니구 걍 색다름?음 뭔가 의미가 담겨져 있을 것 같다. 현대인 혹은 그냥 사람들이 깔끔함으로부터 벗어나고 한번씩 망가지거나 엉망을 원할 수도 있고. 인간의 본능이나 본성 같은 것도 생각해볼 수 있었다.

거대한 수염을 가진 남자

스티븐 콜린스 지음
미메시스 펴냄

2017년 8월 12일
0
Booklover님의 프로필 이미지

Booklover

@snnwxzxdefea

남녀가 필연적으로 다르다라는 게 큰 주제이다. 특히 남성이 동굴 속으로 들어간다라는 특징이 인상깊었고 그들을 변화시키는 게 아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앞으로의 연애 혹은 이성과의 관계를 발전시킬 때 지침서가 될 만한 책인 것 같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 지음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펴냄

읽었어요
2017년 8월 3일
0
Booklover님의 프로필 이미지

Booklover

@snnwxzxdefea

처음으로 한번 편 후 그 자리에서 끝까지 다 읽어내려갔던 책. 읽으면서 정말 눈물이 끊임없이 흘러내렸고 다 읽은 뒤에도 마음 한 켠이 따뜻해지는 책이었다. 오늘 아침 그애 때문에 마음이 너무 우울해졌었지만 내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로 마음을 채우고 또 새로운 좋은 인연이 올 자리를 마련할 준비를 해야겠다.

너에게

하태완 지음
넥서스BOOKS 펴냄

읽었어요
2017년 7월 9일
0

Booklover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