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오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오리

@gimori

+ 팔로우
아침형 인간 (인생을 두배로 사는)의 표지 이미지

아침형 인간

사이쇼 히로시 지음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펴냄

난 저녁에 일 능률이 올라가는 스타일이라 항상 생각했다. 고등학생 때, 낮에 푹 자고 저녁에 일어나 LED 램프 하나에 온 밤을 지새워 공부하고 아침에 시험을 보았던 기억이 나의 생각을 뒷받침해 주는 듯싶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우리의 몸은 아침에 더 효과적으로 쓸 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하여 깨닫게 되었다. 인간은 이 땅에 나고부터 오랜 시간 동안 해가 날 때 눈을 뜨고 해가 질 때 잠들었기 때문에 우리의 몸은 자연스레 주행성이 되었다는 간단한 사실을 보면 이해가 가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은 의사인 작가가 야행성 생활이 좋지 않은 이유, 아침형 인간이 성공하는 이유,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한 100일 프로젝트를 꽤 논리적이게 저술했다. 책 안에 풀어놓은 근거들을 토대로 작가는 오후 9~11시 사이에 잠들어 오전 5시에 일어나고 잠이 깬 5시부터 1시간가량이 지난 6시부터 8시 사이가 두뇌가 가장 명석해지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취침시간은 수면 사이클의 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짝수로 정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나 또한 이 책을 읽고 항상 새벽 12시가 넘었던 취침시간을 피하고 있다. 당장에 새벽 5시부터 일어날 수는 없지만 매일 아침 혹은 새벽에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려 노력하고 있고 일어난 시각에 독서 혹은 공부를 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공평한 자원인 시간은 스스로 하기에 따라 몇 배로 늘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항상 저녁으로 미뤘던 골치 아픈 일들을 아침에 미리 끝내보는 게 어떨까?
아침형 인간이 되기위한 100일 프로젝트
로 구성되어 있다.
나도 오늘부터는 평소보다 빨리 자고 일어나 보련다!

+책을 읽은 다음 날 바로 실천해보았는데 신기하게도 정말 일어나는게 쉬웠다!!ㅋㅋㅋ야호
2017년 8월 25일
0

김오리님의 다른 게시물

김오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오리

@gimori

소비한다는 건 지구에 있는 무엇인가가 쉼 없이 착취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러니 착한 소비란 있을 수 없습니다.

굉장히 불편한 책이다. 내가 누리는 편안함의 이면엔 환경적인 불편한 진실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문제를 직면하지 않으면 나는 그저 환경파괴의 방관자가 될 뿐이다.
따라서 나는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기로 마음먹었다.

착한 소비는 없다

최원형 지음
자연과생태 펴냄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2022년 9월 8일
0
김오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오리

@gimori

프리워커로 살아가기위해 필요하거나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담겨있다.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용기를 냈다면, 끊임없는 노력 또한 필요하다.
지금 나에게 부족한 건 자기 의사에 대한 확신. 그렇기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면서 앞으로 나아가야겠다

퇴사합니다. 독립하려고요

스몰브랜더 외 2명 지음
휴머니스트 펴냄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2022년 8월 5일
0
김오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오리

@gimori

옷장은 나를 나타내는 매개체이다.
옷이 넘쳐나는데 입을 옷이 없다고 느껴질 때는 옷장을 한 번 뒤집어엎을 필요가 있다.
집에서 입는 옷이라도 후줄근한 트레이닝보다 아닌, 전남친이 봐도 부끄럽지 않을 정도의 옷을 입자.
내가 원하는 내 모습을 파악하고 이미지트레이닝이나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아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바로 알자.

책추천
푸루걸리스타 다이어리
쇼퍼 홀릭 누누 칼러, 오늘부터 쇼핑 금지
여자의 인생은 옷장 속을 닮았다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
수납 다이어트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책들
날마다 하나씩 버리기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기

임다혜 지음
잇콘 펴냄

2021년 10월 27일
0

김오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