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et님의 프로필 이미지

rocket

@4auzb5hwxgyq

+ 팔로우
태엽감는 새 4 (새잡이꾼 편 2)의 표지 이미지

태엽감는 새 4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문학사상사 펴냄

가장 최근에 일은 하루키. 기사단장을 읽고 싶었지만 참고 봤다. 총 4권으로 구성된 책으로 그동안 읽었던 하루키 책 중에 가장 호흡이 긴 책이다. 그래서 일까. 늘어지는 전개가 좀 있다. 중간에 나타나는 하루키 문학만에 나타나는 의연성이 이 소설 역시 잘 나타난다.

결말을 언제나 그랬듯 하나도 해결되는 것이 없다. 집을 나간 와이프는 결국 돌아오지 못하였다. 주인공과 대척점에 서 있던 오빠는 의식불명에 들어간다.

항상 읽는 동안에는 즐겁지만 해결해야 될 게 많아서 한번 씩 더 읽어야하는 수고스러움을 요구하는 하루키다. 이 책은 언제 또 다시 읽을지..
2017년 8월 27일
0

rocket님의 다른 게시물

rocket님의 프로필 이미지

rocket

@4auzb5hwxgyq

하루키 팬으로써 사실 하루키에 관한 것들은 모두 다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나의 이목을 사로 잡는다. 이 책은 잠깐 하루키 모임을 진행하였을 때 나의 열정적인 하루키 찬양에 감동을 받은 회원님이 선물로 주신 책이기에, 더욱 값지다.

내용은 하루키 책과 관련된 작가 본인의 에피소드를 열거 하거나, 당시 하루키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나열한 것인데. 재밌게 보았다. 팬인 나도 마찬가지로 책에서 보았던 에피소드를 나와 연결 지으려는 것은 당연한 팬심인지도 모른다.

비슷한 욕구를 지닌 사람의 에피소드이니 재밌게 잘 읽었던 것 같다. 사실 선물을 받으면서도 재미없어도 재밌게 읽으라는 무언의 협박이 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번역가로써의 고충.

아무튼, 하루키

이지수 지음
제철소 펴냄

2020년 2월 17일
0
rocket님의 프로필 이미지

rocket

@4auzb5hwxgyq

재밌다! 여교사가 자신의 딸이 어떻게 죽었는지를 고백한 후, 이후 상황이 어떻게 변하는지와, 사건에 얽혀있는 관련 인물들의 심리 묘사가 아주 재밌다. 영화로도 봐야겠다! ㅎㅎ

고백

미나토 가나에 지음
비채 펴냄

2020년 2월 3일
0
rocket님의 프로필 이미지

rocket

@4auzb5hwxgyq

재밌는 술 에세이. 작가는 자기만의 술 철학이 굉장히 강하다. 뭐 나랑은 그렇게 맞지는 않은 것 같아서 그렇게 재미나진 않았지만, 글 자체는 재치가 넘쳐난다.

아무튼, 술

김혼비 지음
제철소 펴냄

2020년 1월 8일
0

rocket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