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니체 씨의 발칙한 출근길
이호건 지음
아템포 펴냄
#딸기철수🍓
직장인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니체의 생각을 빌어 상담해 주는 내용
.
직장인 8년차인 나도 한번씩 고민해 본 내용과
최근까지도 답을 찾지 못해 힘들어 했던 질문도
포함되어 있었다.
.
이 책 역시 다른 책과 같이 직장에서 겪는 일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지는 못하지만, 어떤 문제든 ‘자신’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각 고민별로 생각해 봐야될 항목을 알려주고 있다.
.
어쩌면 초중고를 나오면서 받아온 주입식 교육 및 정답 찾기로 인해 책을 통해 직장 생활의 정답을 바라고 있는 건 아니였는지 생각해 본다.
.
직장 생활을 하며 생각했던 문제들이 단지
나 혼자만의 고민이 아니라는 걸 다시 느끼게 된 점은 소소한 수확이 아닌가 싶다.
.
지금 회사가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는 시기에 이 책을 읽은 것은 적절한 타이밍이었고 고민이 생길 때마다 다시 펼치게 될 것 같다.
.
책을 덮고나니 책 제목에 왜 ‘발칙한’이 포함되었는지 알겠다!
📖
모든 습관은 우리의 손을 더욱 기민하게 하고,
우리의 지적 기민함을 더 무디게 한다.
📖
가끔씩 일상적인 삶의 패턴에서 벗어나 자신과 스스로의 삶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
어느 곳을 향해 배를 저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에게는 어떤 바람도 순풍이 아니다.
📖
올바름의 기준은 타인의 시선이나 도덕 감정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상승시키느냐 하강시키느냐에 달려 있다.
📖
남에게 우스꽝스럽게 보이지나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에 우리는 스스로에게 최악의 비겁한 짓들을 하게 된다.
📖
행복은 타인의 시선이 아니라 자신의 판단에 달려 있다.
📖
나이를 먹는다고 늙는 것이 아니라,
이상을 잃어버렸을 때 비로소 늙는 것이다.
.
#니체씨의발칙한출근길#이호건#아템포#임프린트#문학동네#책스타그램#북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인문스타그램#철학스타그램#니체
4
주미애비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