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호님의 프로필 이미지

땅호

@trv6nyrwngtr

+ 팔로우
스피드 리딩(SPEED READING) (영어 원서를 한글책처럼 읽는 기술, SPEED READING)의 표지 이미지

스피드 리딩

신효상 외 1명 지음
롱테일북스 펴냄

스피드 리딩에 대해 쉽고 간결하게 실용적이게 쓰여 있습니다. 역시나 무엇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적이라는 것을 다시금 일깨워 줍니다.
2018년 3월 24일
0

땅호님의 다른 게시물

땅호님의 프로필 이미지

땅호

@trv6nyrwngtr

문장의 구성과 목차가 매끄럽지 않다. 아메리칸 드림, 자본주의에 너무 취한듯 서술된 많은 부분들도 읽으면서 집중력을 흐렸다.
그럼에도 이 책을 읽으면서 크게 사고의 전환을 일으키는 몇개의 문장들이 있었다.
1) 돈을 바라는 보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의 관점의 차이
“사람들은 내가 돈 때문에 변했다고 판단할 것이다.” - 가난한 사람
“사람들은 어쨌든 나를 평가할 것이다.”
-부자

2) p.154 행복이나 불행이나 어쨌든 돈이 든다.

3) p.200 완벽한 연습을 해야 완벽해진다.


나는 전형적인 가난한 사람들의 사고를 하고 있었다.
이는 단순히 금전적이고 물질적인 부분에 국한되는 않았다. 삶 자체를 어떻게 풀어내는지 ‘가치’의 실현에 이어진다는 것을 알았다. 비록, 머니라는 제목의 책이었으나 말하고자 하는 바는 벨류에 더 가까웠다고 생각한다.

한 문장으로 책 느낌을 표현하면, 구정물 속에서 만원권을 발견한 느낌이랄까.

머니

롭 무어 지음
다산북스 펴냄

2019년 5월 3일
0
땅호님의 프로필 이미지

땅호

@trv6nyrwngtr

일제시대 하에서 독립을 위한 몸부림부터 한국전쟁의 아픔을 지닌 마동수의 삶으로부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아픔과 슬픔의 흔적들을 차례로 밟아오며 이도순과 만남을 통해, 마장세와 마차세를 슬하에 두게 되죠.
장세와 차세, 마씨들의 삶속에는 아버지인 마동수의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 왠지 모르게 쓸쓸하게 죽은 아버지의 모습을 마차세는 삶 속에서 문득 문득 마주하게 되죠.
박상희라는 여자를 부인으로 맞이한 마차세는 마동수, 이도순, 마장세의 중심축르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특별한 것없는 소시민들의 삶의 이야기들이 인상적이네요. 하려는 말을 삼키는 마차세의 모습과 무미건조하고 매번 같은 말로 동생을 위로하는 마장세의 모습이 오히려 더 현실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김훈 작가의 문장은 간결하면서도 특징을 잘담아내는 것 같습니다. 박상희가 어린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는 장면과 임신을 느끼는 순간을 거창하지않게 우아함을 표현해냈네요.
읽을 수록 먹먹함을 느끼게 되는 책, 책을 다읽고 마지막장을 덮으며, 표지에 써있는 책 제목인 ‘공터에서’를 계속 되뇌이게 되는 책입니다.

공터에서

김훈 지음
해냄 펴냄

2019년 3월 10일
0
땅호님의 프로필 이미지

땅호

@trv6nyrwngtr

기름과 물같은 정신분석학의 프로이트와 분석심리학의 융을 접목시켜 꿈을 해석해는 선생님의 관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기름과 물이 담겨있는 그 컵 안쪽 에는 무의식이라는 경계선이자 접점이 있었습니다. 난해하고 방대한 이론들을 쉽고 재밌게 풀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 왕자, 진짜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아

김서영 외 9명 지음
은행나무 펴냄

2018년 6월 22일
0

땅호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