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 팔로우
지구, 2084의 표지 이미지

지구, 2084

요슈타인 가아더 지음
라임 펴냄

읽었어요
"제가 원하는 게 뭔지 아세요? 더 말씀드려요? 더도 덜도 말고, 수백만 종의 동식물을 다시 자연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깨끗한 물도 마시고 싶고, 강에서 낚시도 하고 싶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하염없이 비만 내리는 이 지긋지긋한 날씨가 끝났으면 좋겠다고요.
그러니까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건 할머니가 저만할 때 살았던 세상만큼 아름다운 세상에서 살고 싶다는 거예요. 왜인지 아세요? 지금의 세상이 이렇게 된 건 제 책임이 아니라 할머니 책임이니까요!"

'옛말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개구리를 끓는 물에 집어 넣으면 바로 튀어나와 목숨을 구한다. 그러나 찬물이 담긴 냄비에 넣고 끓는점까지 서서히 가열하면 개구리는 위험을 알아채지 못하고 결국 죽음에 이르고 만다. '
요나스는 소리내어 읽은 뒤 다시 고개를 끄덕였다.
"과연 우리 세대가 그런 개구리일까? 지구는 과연 인간을 얼마나 더 견딜 수 있을까?"
2018년 6월 19일
0

Lucy님의 다른 게시물

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 Lucy님의 어서 와 송사리 하우스 게시물 이미지

어서 와 송사리 하우스

기타하라 리에 지음
(주)태일소담출판사 펴냄

읽었어요
1주 전
0
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 Lucy님의 버드와처 게시물 이미지

버드와처

변영근 지음
사계절 펴냄

읽었어요
2주 전
0
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실전에선 기세가 팔 할이야. 실령 승부에선 지더라도 기세에서 밀리면 안 돼. 차라리 감춰. 니 생각, 감정, 숨소리까지,,,, 그 어떤 것도 상대에게 드러내지 마."

"모든 것은 체력이다... 불쑥 손이 나가는 경솔함, 대충 타협하려는 안일함, 조급히 승부를 보려는 오만함... 모두 체력이 무너지며 나오는 패배의 수순이다. 실력도 집중력도, 심지어 정신력조차도 종국에 체력에서 나온다. 이기고 싶다면 마지막 한 수까지 버텨낼 체력부터 길러."

"그렇게 견디다가 이기는 거요. 쓰라린 상처에 진물이 나고, 딱지가 내려앉고, 새살이 돋고! 그렇게 참다 보면 한 번쯤은 기회가 오거든.... 조국수. 바둑판 위에선, 한 번 피하기 시작하면 갈 곳이 없습니다."

승부 각본집

윤종빈 외 1명 지음
스튜디오오드리 펴냄

읽었어요
2개월 전
0

Lucy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