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ngJae Choi님의 프로필 이미지

YeongJae Choi

@fbpwgba7zp7d

+ 팔로우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 (남들보다 내성적인 사람들을 위한 심리수업)의 표지 이미지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

피터 홀린스 지음
포레스트북스 펴냄

내향적인 성격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각을 보여준다. 내향성이 나쁜게 아니라는 외향성과 더불어 누구에게나 모두가지고 있는 성향이라는 말. 그리고 노력하면 내향적인 성격은 못 바꾸지만 내향적인 행동방식은 바꿀 수 있다는 말. 자신이 나의 내향성에 대해 부정적으로만 보는 시각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이 내 자신을 받아들이는데 도움과 지지가 될듯하다. 내용은 예전에 읽었던 '콰이어트'라는 책과 비슷하지만 이책은 보다 객관적인 사실을 보여준다.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2018년 7월 17일
0

YeongJae Choi님의 다른 게시물

YeongJae Choi님의 프로필 이미지

YeongJae Choi

@fbpwgba7zp7d

어려운 말들이 별로 없어서 읽기에는 큰 불편함이 없었음. 내용은 크게 새로운 것이 없지만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일반적인 시각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한 부분이 좋았다.

지금까지 없던 세상

이민주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2018년 6월 20일
0
YeongJae Choi님의 프로필 이미지

YeongJae Choi

@fbpwgba7zp7d

내가 읽은 책들은 머릿말에 이 책을 왜 쓰는지 대충 어떤 내용인지 뚜렷하게 알려준다. 그런데 이책은 머릿말부터 무슨 말인지 무슨이야기를 하고 싶은건지 이해가 안됐다.
그림책 이야기를 하다가 다시 저자가 겪은 이야기를 하고 그리고 자신의 느낌을 말한다. 그래서 처음에는 무슨 이런책이 다있나 싶었다. 읽지말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책을 샀으니 돈이 아까워서라도 이해하지말고 그냥 읽자고 생각하곤 읽어 나아갔다.
그렇게 사분의일정도 이해도 못하고 읽어 나갔는데 어느 순간 어느 구절들이 마음에 와닿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책을 읽는 속도도 빨라져 갔고 이야기가 내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내용을 이해하고 듣진 못 했다. 단지 가끔 읽고 지나가다 한구절씩 마음에 닿는 구절들이 보이기 시작했을 뿐이다.
처음에 이 책을 읽는 나의 태도가 문제가 있어서 책이 들어오지 않았던거 같다. 문장 하나하나, 문맥 하나하나 이해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여태껏 내가 읽은 책들이 대부분 지식을 알려주는 설명문들이라서 책을보면 무조건 이해하려고만 했다. 초반에 이책을 읽을때 문제가 된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그저 라디오에 사연을 듣는것 처럼 스쳐가듯이 읽어야 마음에 와닿는 책인것 같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그림책을 한번 읽어 보고 싶어진다.

그림책이면 충분하다

김영미 지음
양철북 펴냄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2018년 5월 17일
0
YeongJae Choi님의 프로필 이미지

YeongJae Choi

@fbpwgba7zp7d

책을 요약해서 쓰기가 어려운책. 주제는 워딩이 중요하다는 것, 아무말 보단 뜻이 담겨있는 말이 인상에 남는다는 것.
감상평은 수많은 여러 지식을 다량의 노트에 적어 놨다가 워딩과 관련한 내용만 이 한권의 책에 엮어 낸듯한 느낌. 아이디어 얻을때는 좋은 책인것 같지만 교훈을 얻기에는 부족한 책이라 생각된다.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

황인선 지음
별글 펴냄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2018년 5월 1일
0

YeongJae Choi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