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민지

@so7304

+ 팔로우
어른이 처음이라서 그래 (여전히 서툴고 모르는 것투성이인 어른을 위한 심리학 수업)의 표지 이미지

어른이 처음이라서 그래

하주원 지음
팜파스 펴냄

너무 애쓰며 살지 말라, 자기를 몰아세우며 살지 말라고 말하는 듯 했다.
의지로 모든 걸 이겨내야 한다고 자신을 압박하거나 이루지 못한 것을 스스로의 노력부족이라며 자책하지 말라고 한다.
성격의 특질을 바꾸려고 하기보다 인정하고 활용해라고 한다.
특히, 환경과 상관없이 의지만으로 이루려하기보다 적합한 환경에 들어가라는 말에 공감을 많이 했다. 예를 들어 공부를 하려면 좀 더 집중이 잘되는 곳으로 이동한다거나..

심리, 정신분석학에 대한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책이라기보단 삶의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저자가 의사라고 하기에 과학적, 분석적 접근을 예상했는데 그것은 부분적이었다. 저자 개인의 철학, 가치관이 많이 반영되어 있었고 결과적으론 무언가를 알려주기보다 위로해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는 듯한 책.

나도 일상의 강박을 먼 거리에서 보게 되었다.
마치 내 하루하루가 실수이고 나태함인 것 같았지만, 어쩌면 내가 스스로의 일상에 너무 인색했던 건 아닌가.. 했다.
그래도, 어느정도으ㅣ 불안은 분명 원동력이 되니까, 너무 현실에 안주하고 싶진 않다. 책의 반만 받아들여야 겠다.
2018년 8월 2일
0

강민지님의 다른 게시물

강민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민지

@so7304

  • 강민지님의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게시물 이미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박웅현 외 1명 지음
알마 펴냄

읽었어요
1일 전
0
강민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민지

@so7304

  • 강민지님의 천 원을 경영하라 게시물 이미지
다이소 박정부 회장은 물가 상승에도 최대 5000원의 균일가를 고수하고, 가격 이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365일 쉬지 않고 발품 팔아 전 세계를 돌아다녔다. 끊임없이 제조업체를 탐색하고 대형 물류센터와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국 1500개 매장중 안 가 본 곳이 없을 정도로 틈틈이 매장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읽다보면 그가 보통 꼰대가 아니겠다는 느낌이 오긴 하지만,
그의 일에 대한 프로페셔널한 태도와 작은 것에도 무심해지지 않으며 꾸준히 노력하는 성실함의 가치가 잘 전해진 책이었다.

천 원을 경영하라

박정부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2024년 3월 31일
0
강민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민지

@so7304

  • 강민지님의 고백 게시물 이미지
재밌다고 추천 받아서 읽었는데

글쎄, 그럭저럭이었다.

적당히 술술 넘어가는 무난한 장르소설.

담임 선생님부터 학생들과 그들의 어머니 등, 서술하는 주체들 심리가 다들 미성숙하고 유치한 면도 많아서 그 부분이 답답하면서도 전개에 몰입을 방해했다.

킬링 타임용으로, 혹은 청소년의 질풍노도 심리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맞을 것 같은 책!📖

고백

미나토 가나에 지음
비채 펴냄

2024년 3월 4일
0

강민지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