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solx4vb

+ 팔로우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창의성과 소통의 기술)의 표지 이미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박웅현 외 1명 지음
알마 펴냄

62 우리는 공산주의자가 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진화하지 못했다
we are not civilized enough to be communists.


p.121 창작의 전제는 상상이지만 이 둘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창작이 이루어 지려면 먼저 운 좋은 발견이 필요할지도 모르나, 이 발견을 온전히 현실화하는 것이 창작이다. 우리가 상상하는 것은 반드시 구체적인 형태를 지녔다고 할 수 없으며 실체를 가진다고 볼 수 없다. 하지만 창작은 실행과 분리해서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법 고로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막연한 상상이 아니라 창조적인 상상이다. 그것만이 우리를 관념의 단계에서 현실의 단계로 나아가게 해줄 것이기에
-이고르 스트라빈스키<음악의 시학중에서><생각의 탄생>

p.147 박웅현의 생각에 따르면 사실 천재라는 것이 별 의미가 없다. 빛은 어둠 속에서 빛나고, 사랑은 미움 때문에 아름답고, 기쁨은 슬픔 때문에 더 기쁜 것과 마찬가지다. 모두가 천재라면 굳이 천재라고 부를 필요도 없다. 그러므로 아이큐로 서열화될 일도 없고, 이유도 되지 않는다.

p.185 하나의 목적에 자신의 온 힘과 정신을 다해 몰두하는 사람만이 진정 탁월한 사람이다. 이런 까닭에 탁월해지는 데는 그 사람의 모든 것이 요구된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p.187 보고 만질 수 없는 사랑을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게 하고 싶은 외로움이 사람의 몸을 만들었다.
<광장> _김훈

p.225 좋은 재료가 늘 맛난 먹을거리를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다. 절묘한 조합이 맛난 창의성을 만들어준다. 그 절묘한 조합은 그때그때 다르다. 그렇다고 공인된 제조법이 좋은 된장을 만들어주지도 않는다.
0

솔님의 다른 게시물

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solx4vb

귀엽고 따뜻한 상상력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팩토리나인 펴냄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2021년 6월 3일
0
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solx4vb

재테크에 무지한 나에게 딱맞는 기본 서적~
읽기 매우쉽다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지음
진서원 펴냄

2020년 3월 25일
0
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solx4vb

나보다 젊었던 어머니와 아버지에게. 나와 동갑이었던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나보다 늙어버린 어머니와 아버지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한다.

서른,
기쁘게 한껏 부풀어 오르고 보니
곁에선 부모가 바싹 쪼그라든 채 따라 웃고 있다.

그러니 만일 제가 그때로 돌아간다면 어린 제게 이런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지금 네가 있는 공간을, 그리고 네 앞에 있는 사람을 잘 봐두라고, 조금 더 오래보고, 조금 더 자세히 봐두라고. 그 풍경은 앞으로 다시 못 볼 풍경이고, 곧 사라질 모습이니 눈과 마음에 잘 담아두라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우리는 누군가와 반드시 두 번 만나는데, 한 번은 서로 같은 나이였을 때, 다른 한 번은 나중에 상대의 나이가 됐을때 만나게 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살다 보면 가끔 두 번째 만남이 훨씬 좋기도 하다는 것도 그 ‘좋음’은 슬픔을 동반한 좋음인 경우가 많지만.

달 아래서 홀로 볕을 쬐면서 나는 생각한다. 미성년과 성년, 노인과 아이가 말을 섞는 담벼락 아래 짧은 우정. 그런 것이 정말 가능하다면, 모두가 벗이 될 수 있다면, 둘 중 더 큰 사람은, 더 넓은 사람은 사실 어른인 쪽이라고.
---------------------------------------
김애란 작가 특유의 문체가 좋아서 늘 기대하고 읽는데 뭔가 아쉬운 책
남의 일기장을 훔쳐보는 기분이다

잊기 좋은 이름

김애란 지음
열림원 펴냄

2019년 9월 20일
0

솔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