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 팔로우
도망치고 싶을 때 읽는 책 (삶에 지친 당신을 위한 피로회복 심리학)의 표지 이미지

도망치고 싶을 때 읽는 책

이시하라 가즈코 지음
홍익출판사 펴냄

결론은 도망치고 싶을 때 도망치라는 얘기다.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택하는 길은 결국 자신을 위해서 택하는 길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도망치고 싶을 때 마다 도망치면 더 이상 도망칠 곳이 없을 것 같다. 내 생각에는 이 책은 맞는 것도 있고 틀린 것도 있는 책이다. 그렇지만 읽고 나서 마음이 조금은 편해진다. 왜냐하면 도망쳐도 된다고 말해주기 때문에. 무조건 이겨내라는 말은 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기에 더욱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역설이 생긴다. 정말로 도망치고 싶을 때는 도망쳐도 되니까, 그 전까지는 도전하자.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고 부여한 성취의 기준에 당신은 부응할 책임이 없다. 당산에겐 그들이 기대하는 사람이 되어야 할 아무런 책임도 없다. 그것은 그들의 실수이지, 당신의 실패가 아니다.>

<자기 책임을 확대 해석할 필요는 없다. 나에게 발생하는 책임은 내가 맡은 역할뿐이다 많은 직장인이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자기에게 있다는 듯 행동하기 때문에 업무의 실제보다 더 과중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타인 속에서 나를 지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도망치고 싶다면 도망쳐도 된다고 당당하게 말해주는 책. 결국은 모든 스트레스나 번아웃을 넘고 피할 수 있다면 피하라고 당당하게 말해주고 있다. 사표를 쓰고 싶다면 사표를 쓰고 거절을 하고 싶다면 거절을 해라. 사실 사표를 쓰고 누군가의 부탁을 거절한다고 해서 당신의 세계가 무너지는 것은 아니니. 나 또한 작은 실수나 하나의 스트레스만으로도 나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이 무너져내릴 것 같은 느낌을 종종 받을 때가 있는데 이 책은 그런 과중한 부담을 덜어주기에 충분했다. 직장 내에서 스트레스를 상당히 많이 받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 답답할 때 추천!
2019년 3월 9일
0

진희님의 다른 게시물

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1cm 시리즈인줄 알고 읽었는데 독립출판물 비슷한 책이었다. 소소한 행복에 대해서 쓴 책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우울하고 불행한 내용이 많아서 기대와 다르게 읽고 나서는 우울한 감정이 전염이 되어서 읽지 않는 걸 추천하고 싶다. 대충 쓴 일기를 출판한 것 같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1cm 다이빙

태수, 문정 (지은이) 지음
FIKA(피카) 펴냄

1주 전
0
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남자친구랑 같이 독립서점에 가서 엠비티아이별로 추천해주는 비밀 책을 각자 고른 적이 있는데, 내 엠비티아이에게 추천해주는 책이 이 책이었다. 아마 차분해지라고 .. 넣어준 책인 것 같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또 예전에 요가를 다녔어서.. 배경 지식이 있어서 그런지 읽는 게 굉장히 편안했다. 뉴욕에서 요가 강사가 되기까지 고군분투하는 에세이이다. 육체적인 변화에 대한 내용이 더 많아서 심리적으로 요가가 어떻게 좋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좀 안 맞는 책일 수도 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요가를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요가

박상아 지음
위고 펴냄

3개월 전
0
진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희

@jinnwxy

  • 진희님의 나다운 집 찾기 게시물 이미지
집은 단순한 공간이 아니다. 나도 언젠가는 내 집을 가지게 된다면 다른 세상으로 들어가는 문처럼, 들어가고 나면 모든 스위치가 꺼지고 나만의 세상이 열리는 듯한 집을 가지고 싶다. 잔잔한 왈츠, 아님 재즈 음악으로 가득 차서 브라운 계열의 어두운 가구들과 노을빛 조명이 가득한 집으로 만들고 싶다.

나다운 집 찾기

전명희 지음
파이퍼프레스 펴냄

4개월 전
0

진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