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하빈

@seohabin

+ 팔로우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잠자는 열정을 깨우는 강수진의 인생수업)의 표지 이미지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강수진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열정이라는 단어로는 부족할 정도로 열정 넘치게 살아온 그녀 자신에 대한 이야기다.
열정을 가지게 된 사람의 태도가 궁금했고 나 역시도 열정을 가져보고 싶어서 읽었는데, 이 책은 남에게 열정을 복돋아주는 책이라기보단 그녀 스스로가 얼마나 천재적으로 태어났는지, 그리고 그와 더불어 얼마나 열심히 살았는지에 대한 책이다. 그래서 읽다보니 그녀 스스로에 대한 자랑만 가득하다고 느껴졌던 책.. 분명히 배울 점도 있었던 것 같지만 나는 잘 모르겠다. 천재로 태어나 천재로 거듭난 자의 세계는 나와는 너무 다르기에... 책의 초반부터 나와있든 그녀는 10만명 중 한명 있을까말까 한 천재다. 수십억명의 일반인들은 그녀의 삶에 대해 쉽게 공감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이미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살고 있는 누군가가 본다면 진심으로 힘이 많이 될 책. 그러나 열정을 가지기 위해 본다면 맥아리 없이 읽힐 책.
그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그녀의 삶은 진심으로 응원하고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이런 태도의 책이 이제는 질렸다.
2019년 10월 23일
0

서하빈님의 다른 게시물

서하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하빈

@seohabin

2026. 02. 20.
-
그게 나를 위한 것이었는지 그를 위한 것이었는지, 또 세계와 인생에 대한 안도에서였는지 새로운 비관에서였는지는 지금에조차 뚜렷하지 않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이문열 지음
다림 펴냄

2일 전
0
서하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하빈

@seohabin

2026. 02. 12.
-
플라톤에서 데카르트로, 데카르트에서 흄으로, 흄에서 사르트르로, 사르트르에서 들뢰즈로.
(생각할 거리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던 ..)

이미지란 무엇인가

이솔 지음
민음사 펴냄

1주 전
0
서하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하빈

@seohabin

2026. 02. 06.
-
노랜드를 안 읽었더라면 별점이 더 높았을지도…?

모우어

천선란 지음
문학동네 펴냄

2주 전
0

서하빈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