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빈OI님의 프로필 이미지

라빈OI

@58n3d7yafzk2

+ 팔로우
사소한 변화의 표지 이미지

사소한 변화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비채 펴냄

원제는 ‘변신’

인간의 뇌와 기능에 대한 작가의 일렬의 가설을 전제로 풀어나간 소설이다.

이 소설은 이식받은 일부분의 뇌가 나머지 뇌의 기능을 잠식해 나갈 때 그 사람은 누구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

한 사람의 존재와 이에 대한 인정, 과연 어느 시점 부터를 죽음으로 봐야 하는가, 영혼-육체-뇌 등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슈들은 아주 철학적인 영역부터 지극히 실무적이고 중요한 법적 판단 영역까지 연결된 상당히 복잡한 문제임에는 틀림없다는 생각이든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다른 추리소설들 만큼이나 흡입력이 강한책..
0

라빈OI님의 다른 게시물

라빈OI님의 프로필 이미지

라빈OI

@58n3d7yafzk2

극현실주의 느낌의 단편소설 모음집..

소설인지 경험담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현실성 있는 내용.. 일기처럼 결말이 없는 오픈 엔딩도 오히려 허무하기 보다는 더 사실적으로 다가오고 또 빈 여백에 생각을 담게 된다.

대부분 여성의 입장에서 더 많은 공감을 호소하는 글들이라 여겨지지만 반드시 여성만을 위한 글로 볼 수는 없다.

한번 손을대면 쉴틈 없이 읽히는 매력을 가진 책

일의 기쁨과 슬픔

장류진 지음
창비 펴냄

2020년 4월 27일
0
라빈OI님의 프로필 이미지

라빈OI

@58n3d7yafzk2

늘 관심이 있던 철학.. 그러나 그 방대함과 무거움에 대체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지 방황했던것 같다.

입문서는 아니지만 철학에 대해서 흥미를 충분히 가질 수 있게 간결하게 터치하고 지나가는 것이 좋았고 당시 사회적 배경과 맥락에 대한 이해를 곁들이고 있어서 이해를 조금 더 편하게 하였다.

이를 시작으로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고 접근 할 수 있으면 좋겠단 생각..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김윤경 외 1명 지음
다산초당(다산북스) 펴냄

2020년 4월 27일
0
라빈OI님의 프로필 이미지

라빈OI

@58n3d7yafzk2

요새 나이도들고 운동도 잘 안하게되고 하다보니 체형도 많이 변해가고 만성적 피로도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 선택하게 된 책..

결국 우리 주변 환경이 과거와는 다르게 인체에 독소를 높이는 형태로 변화 되었고 이를 제거하지 못하면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된다.

다만 긍정적인 것은 이 책의 저자에 따르면 일렬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서 신체의 자정작용(자연치유력)도와서 이를 씻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책은 대부분의 페이지가 서론에 해당하는 왜 클린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내용으로 할애되어 있고 정작 프로그램은 뒤에 짧게 정리되어 있어서 앞에서부터 차분히 읽다보면 그래서 프로그램의 실체는 머지?라는 생각을 계속하게 되는것 같다.

그런데 과연 이 프로그램을 책만 보고 혼자 할 수 있을것인가?

클린 레시피에 나온 주스를 끼니 외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서 무언가 하루 총 섭취량이 기존보다 늘어나는 기형태로 현실에 적용중인건 나의 큰 문제이다.

클린

알레한드로 융거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2020년 4월 9일
0

라빈OI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