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바람님의 프로필 이미지

새벽바람

@gmqtanc0t0rq

+ 팔로우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사람을 얻는 마법의 대화 기술 56)의 표지 이미지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샘 혼 지음
갈매나무 펴냄

평소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대화법들을 돌아보고 향후에 대화를 할 때 어떤 방법들을 사용해야 할 지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들었다. 옆에 두고 관계가 잘 풀리지 않을 때 한 번씩 더 읽어보면 좋을 듯.
0

새벽바람님의 다른 게시물

새벽바람님의 프로필 이미지

새벽바람

@gmqtanc0t0rq

법정스님을 떠올리면 "무소유"라는 단어부터 떠오른다. 제일 크게 와 닿았던 때가 법정스님이 쓰신 "무소유"라는 책을 읽었을 때라 더 그런 것 같다. "무소유"는 특히나 스테디셀러로 책 읽는다 하는 사람들 집에는 왠만하면 다 있을 것 같다.
오랜만에 법정스님의 말씀이 있는 책을 보니 우선 마음부터 편안해졌다. 그리고 요즘 나 스스로 하고 있던 많은 복잡한 생각들, 고민들이 맑게 정리되는 느낌이다. 살다가 마구 살고 있다거나 지금 살고 있는 이 방향이 맞는건지 갸웃거리게 된다거나 할 때 뒤적이며 읽고 싶은 책이다. 법정스님의 말씀을 정갈하게 나열해주신 글쓴이님께도 감사합니다. ㅜ오랜만에 집에 있는 무소유 책을 다시 한 번 정독해야겠다.

법정스님 인생응원가

정찬주 지음
다연 펴냄

2020년 2월 12일
0
새벽바람님의 프로필 이미지

새벽바람

@gmqtanc0t0rq

"아침 6시 정각에 일어나기" 라는 간단한 습관부터 "절약하는 습관" 의 복잡하고도 힘든 습관까지 2020년에는 새롭게 살아보리라 다짐하고 있던 차에, 그리고 이런 작은 습관부터 복잡한 행동들의 습관까지 난 왜 이리 지키는게 어렵나 생각하던 와중에 관심있게 지켜보던 책 "해빗" 의 서평단 모집글을 봤다! 더구나 요즘 계속 의문점을 가지던 "습관" 이라는 주제에 확~ 끌려 읽고 싶었던 책.
"30년 인간 행동 연구의 결정체" 라고 광고하고 있는 이 책은 읽으면서 사실, 평소에 의문점을 가지고 있던 부분들에 대해서 논리정연하게 나열한 부분들도 있었고, 경험으로 알고는 있었으나 말로 풀지 못하던 것을 알려주는 부분도 있었고, 여러 연구결과들을 보여주며 몰랐던 사실들을 보여주기도 한 책이다.
특히, 늘 내 의지력과 끈기를 탓하던 내게 다시 한 번 전환점을 맞이하게 해 주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이미 이 책 내용대로 실천하고 있는 아주아주 가까운 분이 있어서 이 점은 본 받아야겠구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책으로 인해 행동력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느낌이다.
이제 책을 읽었으니 내 상황에 대해 자각하고 상황을 재배열하는 일부터 시작해봐야겠다.

해빗

웬디 우드 지음
다산북스 펴냄

2020년 1월 25일
0

새벽바람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