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in

@jin4azk

+ 팔로우
직지 1 (아모르 마네트)의 표지 이미지

직지 1

김진명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직지라는 제목만으로 나의 흥미를 끌어들였다.

훌훌 빠른시간에 금방 1권을 다 읽어버렸고
전형우 교수 사건의 비밀을 빨리 알고싶다.

나머지 감상평은 2권을 읽고 써야지!
2020년 5월 6일
0

Jin님의 다른 게시물

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in

@jin4azk

예전부터 명상의 장점은 수 없이 들어왔지만 왠지 모르게 선뜻 시작하지는 않고 있었다. 하지만 차드 멩 탄의 책을 통해 명상에 대한 벽이 좀 허물어진 것 같다. 작가는 명상을 내면검색 프로그램이라 부르며 구글 안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이름을 쓰며 내용을 풀어나가는데 단어 자체가 직관적이라 좀 더 어렵지 않게 생각할 수 있었다. 그리고 명상을 어떠한 방법으로 하는지를 모호하지 않고 명확하게 순서를 알려주어 책에서 안내하는데로 천천히 따라한다면 내면을 평화롭게 하는 훈련을 잘 할수 있을 것 같다. 스트레스로 가득한 한국의 현대인을 위해 전 국민에게 이런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면 모두가 밝은 표정으로 출퇴근을 하지 않을까 상상해보았다.

나이가 들수록 감정 조절에 더 능숙해져야하는데 갈수록 힘들다고 느껴지고 있었고 나름의 고민이었다. 그 이유를 환경이나 상황에서 찾으려고만 했는데 그건 잘못된 방향이었다. 바뀔 수 없는 환경에서 이유를 찾으려 하지 말고 마음을 들여다 보고 다스려주어야 한다. 방향을 다시 잡고 방법을 알았으니 실천하는 일만 남았는데..! 이번 주말이 지나고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내면을 잘 살펴보고 훈련해 보아야겠다. 유독 다른 해보다 소란스러운 나의 마음에게 읽어주기 딱인 책이었다.

서치 인사이드 - 스트레스 속에서 나를 지키는 내면검색 매뉴얼

차드 멩 탄 지음
시공사 펴냄

1주 전
0
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in

@jin4azk

  • Jin님의 서치 인사이드 - 스트레스 속에서 나를 지키는 내면검색 매뉴얼 게시물 이미지

서치 인사이드 - 스트레스 속에서 나를 지키는 내면검색 매뉴얼

차드 멩 탄 지음
시공사 펴냄

읽었어요
1주 전
0
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in

@jin4azk

AI가 낯설었던 내게 더 커밍 웨이브를 통해 좀 더 친숙해졌고 이번 레인보우 맨션을 통해 우주공학과 좀 더 친해지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우주공학이라는 소재 자체가 너무 먼 다른 세상의 이야기라 이번 책을 시작하기 전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우주 산업에 도전한 민간 업체들의 창업 계기와 성장 과정에 대해 풀어놔 훨씬 쉽고 수월하게 읽혀 재미있게 읽었다. 그리고 그 과정이 디테일하게 그려져 이 스타트업들이 얼마나 힘들게 연구하고 노력했는지 그 노고를 가까이서 본 마냥 느낄 수 있었다.

생각보다 우주는 우리와 많이 가까워져 있었고 레인보우 맨션을 읽으며 우주 사업을 하는 많은 민간 업체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치 항공산업 시장에서 대형 항공사들만 운영하다가 LCC 비행기들이 막 생기기 시작한 느낌으로 비유하게 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몇 회사 중 로켓랩의 피터 벡 이야기가 가장 인상 깊었다. 어려운 공학을 스스로 책을 찾아 공부해가며 번듯한 회사로 성장시키다니..! 어떤 일을 시작할 때, 특히나 공학 분야는 대학과 같은 교육기관을 필수로 거쳐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피터 벡을 통해 나의 고정관념을 깨버렸다. 그리고 재능도 재능이지만 좋아하는 일을 즐기며 하는 것은 아무도 이길 수 없나 보다. 본인이 가장 관심 있고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해내는 현재 진행 중인 사람들이 부럽기도 하다.

이 책을 읽다 보니 예전에 우연히 본 다큐가 생각났다. 한국에서 로켓은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하는 나로호만 알고 있었는데 우주발사체 스타트업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의 로켓 개발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였다. 그 스타트업의 젊은 멤버들의 열정이 꽤나 인상 깊어 그 회사와 대표를 찾아봤던 기억이 난다. 웹사이트에서 찾은 페리지에로스페이스 대표와 레인보우 맨션에 나오는 회사 창업자들의 우주산업에 빠지게 된 스토리가 비슷하다. 우주에 대한 관심 하나만으로 미지의 세계를 개척해 내는 이들의 스토리가 흥미로웠고 앞으로 얼마나 발전할지 기대가 된다.

레인보우 맨션

애슐리 반스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1개월 전
0

Jin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