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조은영

@ltm565denmfi

+ 팔로우
생의 이면 (제1회 대산문학상 수상작)의 표지 이미지

생의 이면

이승우 지음
문이당 펴냄

'박부길'의 인생을 천천히 따라 읽으며, 허상의 그의 삶을 상상하고 마치 어딘가에 있는 존재인 것 마냥 그를 이해하거나 이해하지 못함 따위의 생각을 하게된다. 작가님의 문체와 글의 인상이 강렬했다. 인생이 힘들 때, 마치 '박부길'처럼 나와 비슷한 인간의 동질감을 느끼고 싶어질 때, 다시 돌아오게 될 것 같다.
👍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추천!
2020년 9월 18일
0

조은영님의 다른 게시물

조은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조은영

@ltm565denmfi

워낙 유명한 책이고 전부터 읽어보고 싶단 생각을 가지고 있었으나, 왠지모를 망설임에 읽어보지 못했던 그런 책이였다. 그런데 이번에 정기구독으로 받게되어 기쁜 마음으로 읽게되었다.

전반적인 내용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주인공의 성장소설이라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여러 등장인물들과의 사건과 상호작용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나 또한 무언가 배움을 얻게 되고, 심지어 마지막에는 내가 더 뿌듯함을 느끼게 되는 그런 소설이였다.

주인공의 주변 인물들이 동적인 감정을 가진 캐릭터들이여서 주인공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다 주는 것을 보고 잘 짜여진 스토리라고 느껴졌다.

어딘가 허전하고, 공허할때 읽으면 좋을법한 소설이였다.

아몬드

손원평 지음
창비 펴냄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추천!
2020년 11월 28일
0
조은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조은영

@ltm565denmfi

첫 정기 구독으로 읽게된 책.
읽고 싶었던 책이 배송와서 너무 기뻤다.

평소에 SF 소설을 자주 읽진 않았지만 술술 재밌게 잘 읽었어서 좋았다.
각 단편들마다 참신한 소재를 활용하여 한 편을 다 읽고 나면 곰곰히 생각해보게 되는 매력이 있었다.
과학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 작가님의 무한한 상상력이 합쳐져 좋은 책이 나온 것 같다.

단편들 중에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과 '나의 우주 영웅에 관하여'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
전자는 등장인물인 '안나'의 삶과 그녀의 마지막, 후자는 (역시 등장인물인) '재경 이모'의 선택을
생각해보며, '내가 저 상황이였다면 어땠을까, 어떤 선택을 했을까' 하고 고민하게 되어 더욱 기억에 남는 것
같다.

모쪼록 하루의 시간을 유의미하게 투자하여 읽은 것 같아 뿌듯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초엽 지음
허블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0년 9월 28일
0

조은영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