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 팔로우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의 표지 이미지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톰 래스 외 1명 지음
청림출판 펴냄

70p. 🌱재능이란 생산적으로 쓰일 수 있는 사고, 감정, 행동의 반복되는 패턴.

80p. 🌱강점이란 당신이 계속적으로 거의 완벽하게 그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나 성격을 말한다.

81p. 매순간 이성적인 판단에 의해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본능적으로 행동해야 할 때가 있다. 뇌는 이런 상황에서 천성을 따른다. 즉, 뇌는 가장 저항이 적은 시냅스의 결합, 다시 말해 ✔️재능을 좇아간다.

82p. 위의 사례는 새로운 ‘기술’을 배워서 완벽에 가까운 성과를 내는 일이 왜 불가능한지 설명해 주고 있다. 기술이란 행동 단계를 배우는 것이다. 학습을 통해 다소 새로운 시냅스의 결합을 만들 수는 있지만 뇌 회로를 재편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는 없다. 지금 막 획득한 새로운 기술은 몇 가지 결정을 내리는 일에 개입할 수 있고 약한 연결 부분을 다른 방향으로 돌릴 수도 있지만 그 양은 미미하다. 결정해야 할 사항은 너무도 많고 모든 것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새로 학습한 기술이 당신의 행동에 지속적이고 현저한 변화를 일으킬 수는 없는 것이다. ✔️기술은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없는지를 결정한다. 반면 재능은 더욱 중요한 것, 즉 🌱얼마나 뛰어나고 빈번하게 수행할 수 있는가를 결정한다.
2020년 10월 7일
0

미리님의 다른 게시물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92. "당신한테 뭐가 필요한지 알아요." 남자가 말했다.

🌱“보살핌이요. 이 세상에 보살핌이 필요 없는 여자는 없죠.”

너무 늦은 시간

클레어 키건 지음
다산책방 펴냄

1일 전
0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78. 그녀는 그동안 알았던 남자들을, 그녀에게 청혼을 해서 그때마다 승낙했지만 결국 누구와도 결혼하지 않은 것에 대해 생각했다. 이제 그녀는 그들 중 누구와도 결혼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고, 애초에 청혼을 왜 받아들였을까 약간 의아했다. 그녀는 돌아누워서 집 주변 덤불을 흔드는 바람 소리를 들었다.

🌱오늘 밤 그녀에게 필요한 것은 모든 여자에게 가끔 필요한 것, 즉 칭찬이었다. 뻔뻔스러운 거짓말로도 충분했을 것이다. 그녀는 칭찬을 자기가 먼저 요구하는 멍청한 실수를 저질렀다. 이 나이에 말이다. 아무 것도 배우질 못한 걸까? 그녀는 오랫동안 이런 생각을 하면서 잠들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자리에서 일어나 커피를 마시려고 물을 끓였다.

너무 늦은 시간

클레어 키건 지음
다산책방 펴냄

1일 전
0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72. "아일랜드는 예전 같지 않아요." 그가 말했다.
"여기 사람들은 가난했지만 다들 만족했죠."

"가난한 사람이 만족하는 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세요?"

그가 어깨를 들었다가 내렸다. 아이 같은 반응이었다. 그는 대화를 이끌지도 못하고, 대답도 못하고, 대화가 없는 것에 만족하지도 못했다. 그녀는 이 남자가 최소한 잡담은 나눌 수 있겠지 생각했고, 🌱좋은 대화는 전부 잡담에서 시작한다는 것이 그녀의 개인적인 지론이었다.

74. 🌱긴 침묵이 자라더니 단단해졌다.
그녀는 그가 정확히 뭘 원하는 걸까 생각했다.

너무 늦은 시간

클레어 키건 지음
다산책방 펴냄

1일 전
0

미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