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오후를 찾아요 (사라진 오후를 찾아 떠난 카피라이터의 반짝이는 시간들)의 표지 이미지

오후를 찾아요

박솔미 지음
빌리버튼 펴냄

이 책은 작가가 얘기한 것처럼 여행했던 열두 개의 도시에 대해 이야기지만 그 도시들을 여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전 팁 같은 것은 없다. 하루하루 평범하게 살다보면 갖게 되는 여러 가지 마음에 대한 묘사가 대부부이다. 또한 어린 딸에게
좋은 오후를 사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엄마의 바램도 들어있다. 아직 젊은 작가의 진지하고 성숙한 이야기다. 새삼 진솔하게 살지 못한 본인이 부끄럽다. 여러나라를 여행한 작가의 용기가 부럽다. 어느겨울 일본의 시라카와곤라는 도시의 '와다야'라는 민박집에 한번 가보고 싶다. 그런데 아고다라는 앱에는 그런 민박집이 없네. 시간을 두고 찾아봐야겠다.
👍 떠나고 싶을 때 추천!
2020년 11월 5일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살아오면서 남들보다 기회가 적었으며 주위의 도움 또한 적었던 자신이 가슴을 활짝 편 시절이 없던것 같다. 엘리트 위주의 사회 승자 독식사회 성적위주의 사회 한국사회는 있는자들 만을 위한 사회인것 같다. 부의 되물림 또한 굉장히 문제다. 자라면서 인간같지도 않는 일을해도 버젓이 그룹의 후계자가 되는 사회이다. 많은 이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갖는 사회가 아닌 기회균등의 사회가 되길 바란다.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강지나 지음
돌베개 펴냄

14시간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앞부분 신윤복 김홍도 정선편은 그 시절 우리 선조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어 흥미로왔으나 뒷부분 궁중화 기로소 장면은 정형화 된것같아 재미가 덜 간다.

조선 미술관

탁현규 지음
블랙피쉬 펴냄

2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언제나 서민적인 얘기를 내는 허영만 선생님 식객2도 관심과 기대가 된다. 보리밥편에서 나온 원보리밥집을 방문하고 싶다. 1년에 한 번 만나기를 약속한 친구는 선암시 스님으로 생각했는데 죽어 큰 고목에 수목장이 하여 나무와 영혼이 하나가 되어 반전의 묘미를 느꼈다.

식객 Ⅱ

허영만 지음
시루 펴냄

6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