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보이지 않는 도시들
이탈로 칼비노 지음
민음사
 펴냄
7,500 원
6,7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무기력할 때
읽으면 좋아요.
222쪽 | 2007-02-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선과 악, 질서와 혼돈이 공존하는 도시에 대한 한 편의 시와 같은 소설. 보르헤스, 마르케스와 함께 현대 문학의 3대 거장으로 꼽히는 작가 이탈로 칼비노가, 그의 작품 활동의 후기에 해당하는 1972년에 발표한 작품이다.<BR> <BR> 정원에 나이 든 쿠빌라이 칸과 젊은 마르코 폴로가 앉아 있다. 퇴락해 가는 제국 타타르의 황제와 베네치아의 여행자. 쿠빌라이 칸의 청에 따라 마르코 폴로는 자신이 여행했던 도시들의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두 사람이 주고받은 가상의 대화는 마법과 같은 시간의 도시들을 눈앞으로 불러낸다.<BR> <BR> 도시와 기억, 욕망, 죽음, 기호, 교환, 눈에 관한 이야기가 몽환적인 분위기로 이어진다. 매우 섬세하면서도 종작없이 이곳저곳으로 뻗어나가는 이 스케치들은 도시를 심리적, 물질적, 감각적 상태로 그리며, 공간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보여준다.<BR> <BR> 절정에 달한 그 실험성에서 칼비노의 혁신적인 면모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그 혁신성은 치밀하게 순환하는 작품의 구조와, 현실과 환상 및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물며 이어지는 가상의 도시에 대한 묘사, 그리고 서사성에 연연하지 않으면서도 조각조각의 이야기들로 하나의 큰 그림을 그려내는 상상력, 물리적 공간을 심리적으로 그리며 그 속에서 인간 본성의 문제를 끌어내는 통찰력에서 찾을 수 있다.
더보기
목차

제1부
......
도시와 기억 1
도시와 기억 2
도시와 욕망 1
도시와 기억 3
도시와 기호들 1
도시와 기억 4
도시와 욕망 3
도시와 기호들 2
섬세한 도시들 1
......

제2부
......
도시와 기억 5
도시와 욕망 4
도시와 기호들 3
섬세한 도시들 2
도시와 교환 1
......

제3부
......
도시와 욕망 5
도시와 기호들 4
섬세한 도시들 3
도시와 교환 2
도시와 눈들 1
......

제4부
......
도시와 기호들 5
섬세한 도시들 4
도시와 교환 3
도시와 눈들 2
도시와 이름 1
......

제5부
......
섬세한 도시들 4
도시와 교환 4
도시와 눈들 3
도시와 이름 2
도시와 죽은 자들 1
......

제6부
......
도시와 교환 5
도시와 눈들 4
도시와 이름 3
도시와 죽은 자들 2
도시와 하늘 1
......

제7부
......
도시와 눈들 5
도시와 이름 4
도시와 죽은 자들 3
도시와 하늘 2
지속되는 도시들 1
......

제8부
......
도시와 이름 5
도시와 죽은 자들 4
도시와 하늘 3
지속되는 도시들 2
숨겨진 도시들 1
......

제9부
......
도시와 죽은 자들 5
도시와 하늘 4
지속되는 도시들 3
숨겨진 도시들 2
도시와 하늘 5
지속되는 도시들 4
숨겨진 도시들 3
지속되는 도시들 5
숨겨진 도시들 4
숨겨진 도시들 5
......

작품 해설 / 이현경
작가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이탈로 칼비노
1923년 쿠바에서 농학자였던 아버지와 식물학자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세 살 때 부모의 고향인 이탈리아로 이주한 뒤 어린 시절부터 자연과 접하며 자랐는데 이러한 경험은 그의 전 작품에 녹아들어 있다. 칼비노는 부모의 뜻에 따라 이탈리아 토리노 대학교 농학부에 입학해 공부하던 중 레지스탕스에 참가했는데 이때의 경험이 초기 작품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조셉 콘래드에 관한 논문으로 토리노 대학교 문학부를 졸업했다. 레지스탕스 경험을 토대로 한 네오리얼리즘 소설 『거미집으로 가는 오솔길』(1947)로 주목받기 시작한 그는 에이나우디 출판사에서 일하면서, 당시 이탈리아 문학계를 대표하던 파베세, 비토리니 등과 교제했다. 『반쪼가리 자작』(1952), 『나무 위의 남작』(1957), 『존재하지 않는 기사』(1959)로 이루어진 ‘우리의 선조들’ 3부작처럼 환상과 알레고리를 바탕으로 한 작품과 『우주 만화』(1965)와 같이 과학적인 환상성을 띤 작품을 발표하면서 칼비노는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세계 문학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1959년부터 1966년까지 비토리니와 함께 좌익 월간지인 《일 메나보 디 레테라투라》를 발행했다. 1964년 파리로 이주한 뒤 후기 대표작인 『보이지 않는 도시들』(1972)을 발표했으며 이 작품으로 펠트리넬리 상을 수상했다. 1981년에는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받기도 했다. 1984년 이탈리아인으로서는 최초로 하버드 대학교의 ‘찰스 엘리엇 노턴 문학 강좌’를 맡아 달라는 초청을 받았으나 강연 원고를 준비하던 중 뇌일혈로 쓰러져 1985년 이탈리아의 시에나에서 세상을 떠났다.
더보기
남긴 글 2
Syoni Le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주 전
IN 퇴근길엔 카프카를
더보기
김선경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실상 도시가 잊혀진 것들로 가득하다면 살아있는 사람들의 지옥이 아닌가 그런데 어째서 자연스럽게 도시의 시간은 흘러갈까 그리고 또 어째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표정을 짓고, 행동을 취할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