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요삐삐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요삐삐

@momorisa

+ 팔로우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1 (일에서든, 사랑에서든, 인간관계에서든 더 이상 상처받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 심리학)의 표지 이미지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1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걷는나무 펴냄

이 책은 진짜 대박..👍 진짜 맞는 말들만 가득해서
읽으면서도 너무 제 얘기들이 가득하고 또 제 지인들 얘기들이 가득해서 소름돋을 정도... 대박입니다! 살면서 받을수 있는 상처들에 대한 내용이 가득해요
참 위로와 조언이되고 또 내가 살면서 누구한테 상처를 줬는지 또 받았는지 뒤돌아볼수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꼭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추천!
2020년 11월 21일
0

치요삐삐님의 다른 게시물

치요삐삐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요삐삐

@momorisa

너무 몰입해서 읽어서 그런가 다 읽고 나니까 마음이 이상하다. 처음에는 주연이가 진짜 범인이 아닐까 하며 읽었다.
정말 못됐다고 생각했다. 근데 점점 주연이가 하는 얘기와 상황을 듣다 보니까 마음이 아팠다. 좋은 감정을 좋게 표현하지 못하는 점과 그런 주연이의 상황을 이해해보려고 하지 않는 어른들까지 너무나도 현실적이였다. 결국에는 주연이가 범인이 아니었다는 결말까지도. 조금이라도 주연이를 이해해주고 믿어주는 어른이 있었더라면 그랬다면 주연이는 그렇게 외롭지는 않았을 것이다. 책을 다 읽고 나니까
이런 저런 감정들이 다 섞여서 복잡하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인 것 같다. 특히 어른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죽이고 싶은 아이

이꽃님 (지은이) 지음
우리학교 펴냄

3개월 전
0
치요삐삐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요삐삐

@momorisa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얘기하는 책인 것 같다.
그 중에 내가 공감 할 수 있는 사랑도 있었지만
아직은 내가 어려서,경험해보지 못해서 공감하기 어려운 사랑도 있었다. 언젠가는 그 사랑 또한 이해할 수 있는 순간이 올거라고 생각한다. 그때 다시 이 책을 읽고 싶다.

해가 지는 곳으로

최진영 지음
민음사 펴냄

3개월 전
0
치요삐삐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요삐삐

@momorisa

죽음과 삶의 경계선에 갔다온 주인공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알게 된 자신의 삶의 이유,자신을 살게 하는 것을 알게된다. 그리고 그 경계선에서 만난 세라를 통해서 깨닫고 더 성장한다.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된다.
:죽음에 대해 여러번 생각해 본 적 있다. 나도 주인공처럼 죽으면 모든게 끝나고 편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도 어쨌는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있고 그 시간을 살아가야한다. 기왕 시간을 보낸김에 더 소중하게 보내는 것이 좋지 않을까? 또 나를 살게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주인공이 잡은 벚꽃처럼 일상에서 당연하게 느껴지는 것들이 나를 살게 할 수도 있다.
가볍게 읽은 책인데 다루고 있는 내용은 무거웠다.
삶이 지치고 무기력하고 권태가 올 때 읽기 좋은 책이다.

우리가 만난 시간

이은용 (지은이)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읽었어요
8개월 전
0

치요삐삐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