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밤비

@bambi8gvm

+ 팔로우
돈의 속성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의 표지 이미지

돈의 속성

김승호 지음
스노우폭스북스 펴냄

돈은 법인보다 더 정교하고 구체적인 인격체다. 어떤 돈은 사람과 같이 어울리기 좋아하고 몰려다니며, 어떤 돈은 숨어서 평생을 지내기도 한다. 자기들끼리 주로 가는 곳이 따로 있고 유행에 따라 모이고 흩어진다. 자기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붙어 있기를 좋아하고,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겐 패가망신의 보복을 퍼붓기도 한다. 작은 돈을 함부로 하는 사람에게선 큰돈이 몰려서 떠나고 자신에게 합당한 대우를 하는 사람 곁에서는 자식(이자)을 낳기도 한다.
 돈을 인격체로 대하는 시각이 참신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복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부분도 좋았고, 자신의 성공을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설명하는 겸손한 자세의 책이라 거부감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업 외의 다른 길은 인정하지 않고 위에서 평가내리는 느낌이 약간 들어서 그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2021년 7월 5일
0

밤비님의 다른 게시물

밤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밤비

@bambi8gvm

싱어게인이라는 프로그램을 좋아했습니다. 날선 말로 참가자들을 평가하고 경쟁하는 자극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이 아니라, 따뜻하게 지켜보고 응원하는 느낌이 드는 오디션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 프로그램에서 작사가 김이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김이나님은 그 곳 패널 중에 가장 이성적으로 포인트를 짚어내고, 가장 예쁜말로 심사평을 하는 심사위원이었습니다.
이 책은 그 김이나 작가님의 결을 그대로 보여주는 책입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아무렇지 않게 뜻을 학습해서 사용하는 보통의 언어들에 대해 하나하나 되새기며 생각해보고 이미지화하면서 작사하는 노랫말이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실망시키는 데 두려움이 없는 사이가 됐으면 좋겠어요.", '나의 인생을 극으로 본다면 작가는 나고 주인공은 나다.' 이 두 가지 문장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보통의 언어들

김이나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2021년 7월 5일
0
밤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밤비

@bambi8gvm

기분좋은 상상력으로 쓰여진 동화같은 이야기였습니다. 등장인물들 각자 개성이 뚜렷한데, 따뜻하고 착한 마음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어서 읽는 내내 기분이 좋아지는 책입니다. 종종 악몽을 꾸거나 가위에 눌리곤 하는데, 꿈에서 깨어났을 때 트라우마 극복 에피소드를 생각하면 덜 무서울 것 같아요.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기억에 남지만 신체적으로 부자유한 꿈제작자가 누구보다도 자유를 느끼게 하는 꿈을 만들었다는 부분에선 망치로 머리를 얻어 맞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모든 생명은 제한된 자유를 누리지만, 사는 동안 나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무언가에 집중하라는 말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또, 꿈 예약 에피소드도 정말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꿈을 보낼 수 있는 판타지가 진짜 세상에 존재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되는 따뜻하고 상냥한 이야기였어요.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팩토리나인 펴냄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2021년 7월 5일
0
밤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밤비

@bambi8gvm

조금 더 나은 자신이 되면 다시 읽기로.
지금의 나는 모모에 대해 한마디도 못쓰겠다.

모모

미하엘 엔데 지음
비룡소 펴냄

2019년 1월 21일
0

밤비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