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도영

@gimdoyoungdfkk

+ 팔로우
살리는 일 (동물권 에세이)의 표지 이미지

살리는 일

박소영 지음
무제 펴냄

읽었어요
인간에게는 다른 인간이 필요하다는 평범한 문장도 보니것의 손에선 이렇게 재탄생한다.

“부부싸움이 벌어지면 사람들은 대개 돈이나 권력이나 섹스나 자녀 양육 같은 것 때문에 싸운다고 생각한다. 사실 두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상대방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만으론 사람이 너무 모자라!’”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많은 사람과 영향을 주고받으며 살아간다. 결혼이 서로를 제외한 다른 이들과 벽을 쌓는 행위가 된다면, 자연히 소통하고 교류할 기회도 사라질 것이다. 그것을 ‘사람이 모자라다’고 표현하는 게 가능하다면, 그건 작가의 핏속에 흐르는 위트 때문이다.
2021년 8월 25일
0

김도영님의 다른 게시물

김도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도영

@gimdoyoungdfkk

만약 화를 냈다면 아, 내가 왜 화를 냈을까? 하고 자책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화가 났구나 알아차리고, 다음부터는 안 내야지 하는 겁니다. 그래도 또 화를 내면 아 또 화를 냈구나. 다음에는 안 내야지 해야 합니다. 100번을 화내도 다음에는 안 내야지 이렇게만 할 뿐 이지, 어제 화낸 것을 오늘 얘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제 낸 화를 후회하고 따지면 인생 낭비예요. 그러니까 물을 길어 오다가 넘어져서 쏟았을 때, 쏟아진 물을 아까워할 게 아니라 빨리 다시 물을 길으러 가야 합니다. 그것이 지나간 일을 두고 후회하거나 자책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길입니다. 그래서 과거로 돌아가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는 걸 자꾸 연습해야 합니다.

인생수업

법륜 지음
정토출판 펴냄

2일 전
0
김도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도영

@gimdoyoungdfkk

자기감: 자기가 어떤 생각이나 감정을 지닌 존재인지 인식하고 있는 상태. 충분히 겪으면 스스로 치유하는 힘을 지니게 됩니다.

정신과 의사 정우열의 감정수업

정우열 지음
다산북스 펴냄

읽었어요
3일 전
0
김도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도영

@gimdoyoungdfkk

아침에 눈을 뜨면 이상하리만큼 개운했으면 좋겠습니다. 아프지 말고 몸과 마음이 항상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잠들기 전에는 여태까지 괴롭혔던 수많은 생각들이 떠오르지 않았으면 좋겠고, 꿈속에서는 그토록 사랑하던 사람이 나타나면 좋겠습니다. 그 꿈이 현실에서도 이뤄지면 좋겠고, 미래를 생각 할 때 불안보다 기대감으로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왜 당신의 행복을 남에게서 찾는가

이근오 지음
든해 펴냄

4일 전
0

김도영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