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님의 프로필 이미지

god

@godd

+ 팔로우
그 여자네 집 (박완서 소설)의 표지 이미지

그 여자네 집

박완서 지음
문학동네 펴냄

난 이 책이 ‘그 남자네 집’과 대척점에 있는 집, 그러니까 박완서네 집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완전 헛다리였다.

그러니까 이 책은 박완서작가의 단편 소설들을 모아 놓은 단편집이었고, ‘그 여자네 집’ 또한 곱단이와 만득이의 사랑이야기가 나오는 단편의 제목이었다.

그동안 읽었던 작품에 비해 소설에 쓰인 소재들이 다소 자극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래도 단편이다 보니 전개가 급박하게 진행되어 그렇게 느꼈는 지도 모르겠다.

주인공을 비롯한 비중있는 등장인물들이 노년층이라 그런지 작품 전체 분위기는 약간 올드한 편이다.

세상의 풍파를 더 겪고나서 이 책을 읽는다면 지금과는 또다른 감정을 느낄 수 있을 것같다.
0

god님의 다른 게시물

god님의 프로필 이미지

god

@godd

  • god님의 파워 엘리트 게시물 이미지

파워 엘리트

C. 라이트 밀즈 지음
부글북스 펴냄

읽었어요
10시간 전
0
god님의 프로필 이미지

god

@godd

저자가 말하는 파워 엘리트란 물리적 실체는 명확치 않으면서도 미국의 의사결정 정점에 분명히 존재하는 집단이다.

분석결과 그들 대부분은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상대적으로 높은 교육수준(아이비 리그 졸업)을 달성했으며, 서로 엇비슷한 취향과 문화를 공유함으로써 심리적 유대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정치, 경제, 군부의 주요 요직에 두루 퍼져있는 파워 엘리트들은 서로의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까닭에 동일한 정책을 위해 협력하고, 비밀이라는 명목 하에 주요한 의사결정의 독점권을 갖는다.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대 법대를 나와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법조인들과 모피아로 불리는 재경분야의 고위 경제관료들,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고문단을 거느리고 있는 재벌기업의 오너들이 바로 그들이 아닌가 한다.

프리 메이슨, 일루미나티, 로스차일드 등 세계를 움직이는 숨은 세력을 논할 때 자주 언급되는 이러한 그룹들이 어떻게 보면 실체가 없는 파워 엘리트의 구체적 상징물 일는 지도 모르겠다.

파워 엘리트

C. 라이트 밀즈 지음
부글북스 펴냄

읽고있어요
2일 전
0
god님의 프로필 이미지

god

@godd

재미있으면서도 감동적이다.

책을 다 읽은 날 저녁, 아내에게 배낭여행을 가보자고 제안했는데, 혼자 다녀 오라더라.

이 책을 읽어보면 마음이 바뀔것 같은데…

그 사람 더 사랑해서 미안해

고민정 (지은이) 지음
마음의숲 펴냄

1주 전
0

god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