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팔로우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양귀자 장편소설)의 표지 이미지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양귀자 (지은이) 지음
쓰다 펴냄

젠더 차별에 강하게 저항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에 복수하는 이야기였다. 주인공 강민주가 인기 남자 배우 백승하를 납치해 감금하는 장면은, 어쩌면 인생의 첫 남자인 '아버지'로부터 가정 폭력을 겪으며 마음속 깊이 생긴 뒤틀린 상처가 투영된 행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작품의 초판이 1992년이라는데, 그 시절에 이런 내용을 출판했다는 게 놀라울 정도로 파격적이고 논쟁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분량도 상당히 두껍고 길지만, 저자의 힘 있는 필력 덕분에 의외로 빠르게 읽혔다. 그럼에도 책을 덮고 난 뒤 남는 공허함은 생각보다 오래, 질기게 마음에 남는다.
0

책스타님의 다른 게시물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아버지를 구독해주세요 게시물 이미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부모와 자식간에 나타나는 첨예한 갈등을 유쾌하게 다루는 작품이다.

배경 설정이 '유튜버'라서 그런지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부모 자식간의 갈등은 흔히 보이는 상황이라 이입이 잘 되었다.

가족의 화합을 위해 진정으로 지키고 포기할 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

아버지를 구독해주세요

정태화 지음
더블북 펴냄

읽었어요
12시간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스위트 홈 게시물 이미지
전세로 살아본 경험이 없다 보니 잘 몰랐던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작품을 통해 전세 사기의 민낯을 조금이나마 제대로 알게 된 느낌이었다.

각기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사람들조차 전세 사기 앞에서는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는 현실이 안타까웠고, 그럼에도 뚜렷한 대책조차 없다는 점이 마음 아팠다.

하루빨리 전세 제도가 개선되어, 제목처럼 모두가 진짜 ‘스위트 홈’에 살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

스위트 홈

오지은 지음
삼(삼프레스) 펴냄

읽었어요
3일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제법 괜찮은 오늘 게시물 이미지
단편들이 서로 살짝씩 얽혀 이어지는 구성이라 더욱 신기하고 인상 깊었고,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맞닥뜨릴 법한 이야기들이 오밀조밀 담겨 있어 공감도 많이 되었다.

성인인 나도 읽는 내내 학창 시절로 잠깐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어 새록거렸다. 추워지는 날씨에 포근하게 읽기 딱 좋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작품이었다.

제법 괜찮은 오늘

이송현 지음
탐 펴냄

읽었어요
3일 전
0

책스타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