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팔로우
아버지를 구독해주세요의 표지 이미지

아버지를 구독해주세요

정태화 지음
더블북 펴냄

읽었어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부모와 자식간에 나타나는 첨예한 갈등을 유쾌하게 다루는 작품이다.

배경 설정이 '유튜버'라서 그런지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부모 자식간의 갈등은 흔히 보이는 상황이라 이입이 잘 되었다.

가족의 화합을 위해 진정으로 지키고 포기할 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
0

책스타님의 다른 게시물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스위트 홈 게시물 이미지
전세로 살아본 경험이 없다 보니 잘 몰랐던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작품을 통해 전세 사기의 민낯을 조금이나마 제대로 알게 된 느낌이었다.

각기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사람들조차 전세 사기 앞에서는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는 현실이 안타까웠고, 그럼에도 뚜렷한 대책조차 없다는 점이 마음 아팠다.

하루빨리 전세 제도가 개선되어, 제목처럼 모두가 진짜 ‘스위트 홈’에 살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

스위트 홈

오지은 지음
삼(삼프레스) 펴냄

읽었어요
2일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제법 괜찮은 오늘 게시물 이미지
단편들이 서로 살짝씩 얽혀 이어지는 구성이라 더욱 신기하고 인상 깊었고,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맞닥뜨릴 법한 이야기들이 오밀조밀 담겨 있어 공감도 많이 되었다.

성인인 나도 읽는 내내 학창 시절로 잠깐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어 새록거렸다. 추워지는 날씨에 포근하게 읽기 딱 좋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작품이었다.

제법 괜찮은 오늘

이송현 지음
탐 펴냄

읽었어요
2일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예쁜 표지와 제목에 반하는 충격적인 전개에 꽤나 환멸이 났다

아직 고작 중학생일 뿐인데, 제대로 된 어른 하나 곁에 없어 위험한 가시덤불 숲을 혼자 헤쳐 나가야 한다는 사실이 너무 씁쓸했다.

끝없이 불행만 이어지는 삶을 애써 행복으로 포장하려는 모습이 안타깝고, 불쾌함 속에서도 마음이 아려왔다.

치치새가 사는 숲

장진영 지음
민음사 펴냄

5일 전
0

책스타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