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채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은채

@poxs0mdcrucb

+ 팔로우
49일의 레시피의 표지 이미지

49일의 레시피

이부키 유키 지음
예담 펴냄

읽었어요
"태양을 등지고 삶을 버리려 했을 때 무지개는 나타난다. 그리고 살아갈 힘을 기르고 다시 태양을 향해서 걸음을 내딛기 시작하면 무지개는 그 등을 밀고는 덧없이 빛 속으로 녹아든다."

우리는 스스로는 잘 모르지만 누군가에게는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발판이 되었을 수도 있다.

오토미 씨의 레시피 카드와 함께 한 시간은 얼마 안 되지만 마치 오래 전부터 알고 지냈던 것과 같이 친숙하고, 따뜻하고, 소중하고, 그래서 눈물이 날 것 같고. 그랬다.
2017년 2월 3일
0

김은채님의 다른 게시물

김은채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은채

@poxs0mdcrucb

"이 세상 어딘가에는 자신에게 가장 편한 풍요로움이 있을지도 몰라."
"내 손가락은 윤곽을 지키고 있을까. 흐물흐물하고 모호해지진 않았을까."

바로 방금까지만 해도 주어져 있었던 모든 것들이 사라지고, 바뀐다면 어떠할 것인가.

그럼에도 과거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면 그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올바르다고 할 수 있을까.

아니, 올바르다기보다는 어떻게 하는 것이 내가 행복해 질 수 있을까.

언젠가는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날이 올 거라고 가르쳐준 고원의 바람은 진정한 행복을 느껴본 것일까.

오늘의 런치, 바람의 베이컨 샌드위치

시바타 요시키 지음
예담 펴냄

읽었어요
2017년 2월 16일
0
김은채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은채

@poxs0mdcrucb

"세계에서 하나밖에 없는 이곳, 달팽이 식당의 주방에서."

가게를 내고, 음식을 만들고, 식당에 온 손님들이 그 음식을 먹고, 또 그렇게 하루를 살아가는 그녀의 하루는 단 하루도 지루하지 않았고, 단 하루도 똑같이 흘러가지 않았다.

요리를 사랑한 그녀였지만 되찾은 목소리와 함께 다시 한 번 돌이켜 보게 된 요리에 대한 생각은 사랑 뿐만 아니라 다른 무언가, 더 따뜻한 무언가가 담겨져 있었다.

달팽이 식당

오가와 이토 지음
북폴리오 펴냄

읽었어요
2017년 2월 14일
0
김은채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은채

@poxs0mdcrucb

"생의 어느 한순간에 시작되는 불행은, 단지 모두 다 우연에 불과한 것이었을까. 그렇다면 그 우연은 어떻게 끝을 맺어야 한다는 말인가."

내가 지금 보고, 듣고, 느끼고 있는 이것이 꿈인지, 현실인지, 환영인지, 거짓인지. 거짓과 비밀 사이에 놓여 있었던 그는 그 시절을 어떻게 견뎌 왔는지.

어느 한순간 시작되는 불행은, 정말 어떻게 그 끝을 마무리 지어야 하는 건지.

영상 속에 마지막으로 보였던 여자아이는 어떻게 그렇게 해맑게 미소를 지을 수 있었는지.

모든 빛깔들의 밤

김인숙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었어요
2017년 2월 13일
0

김은채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