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ny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ohnnyjin

@johnnyjin

+ 팔로우
인간의 굴레의 표지 이미지

인간의 굴레

서머셋 모옴 지음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펴냄

길어서 다소 지루하긴 했지만 읽으면서는 몰입해서 읽었다. 인간의 굴레는 필립의 어린시절부터 서른즈음까지의 생애를 쓴 책이다. 늦게까지 영어를 할줄 몰랐던 작가의 인지장애가 여기서는 절름발이로 표현됐고 졸업한 학교와 일찍 부모를 여의어 숙부집에서 자란 점 등 작가의 생애가 곳곳에 표현되었다.
하지만 필립이 일정한 직업을 정하지 못하고 사무업무에 실증을 느껴 화가가 되기 위해 프랑스로 유학을 갔으나 그것도 그만두고 자신의 아버지를 따라 의학공부를 하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았다.
또한 유부녀이긴 했지만 자신을 열렬히 사랑하는 노아를 버리고 나쁜 여자인 밀드레드에 오랫동안 목메는 것도 이상했다. 화려한 것과 일확천금을 바라던 밀드레드는 잘생긴 필립의 친구와 바람이 나다가 그에게 버림받자 남자들에게 호객행위로 돈을 벌기 위해 결국 필립을 또다시 떠난다
그 후에 필립이 일하던 병원에서 돌보던 남자의 딸과 결혼을 하며 끝난다.
솔직히 끝까지 내 생각엔 어이없는 결말이었지만 나름대로 해피엔딩이었다.
몸은 주인공 필립처럼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픈 방랑벽이 있어 결국 이혼을 했다고 한다.
어쩌면 자신이 이루지 못한 것을 필립을 통해 대리만족한 것은 아닐까...
2018년 8월 24일
0

johnnyjin님의 다른 게시물

johnny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ohnnyjin

@johnnyjin

유태인의 예의바름과 유태인으로서의 긍지는 높이 살만하지만 기독교인으로서 겉모습에 치중하는 잘못된 사고방식들은 도저히 이해가 안갔다. 대다수의 유태인들이 진리를 모른채 이 저자와 같은 사고방식으로 산다면 정말 불쌍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유태인의 자녀를 낳고 기르는 53가지 지혜

루스 실로 지음
삼진기획 펴냄

2019년 12월 4일
0
johnny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ohnnyjin

@johnnyjin

우주, 지구, 식물과 동물, 에너지, 생활속 물리, 발명과 발견의 각 카테고리별로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하지만 과학에 대한 내용이다보니 다소 지루하고 에너지나 물리의 원리에 대한 부분은 이해하기 힘들었다.

중학생이 알아야 할 1001가지 과학이야기

니콜라우스 렌츠 지음
신원문화사 펴냄

2019년 10월 28일
0
johnnyjin님의 프로필 이미지

johnnyjin

@johnnyjin

어린이들이 학교생활이나 가정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강박증, 완벽주의, 불안 등의 사례와 그에 따른 마음가짐을 친근한 어조로 잘 설명해 놓았다.
내가 완벽주의인지 강박증인지 아이들이 직접 점검할 수 있는 테스트문항도 있고 무엇보다도 일기를 쓰면서 직접 스스로 고칠 수 있는 방법도 나와있어서 좋다.
끝부분에는 부모들이 어떻게 아이들을 교육하면 좋은지 나와있는데 아이들과 대화하기나 전문상담사에게 상담받기, 학교의 상담선생님께 상의하기 등이 있다.
요즘에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릴 때부터 읽고 지도해준다면 좋을 것 같다. 꼭 읽어보길 추천드린다.
#어린이심리치료

괜찮아 괜찮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토마스 S. 그린스펀 지음
길벗스쿨 펴냄

👍 불안할 때 추천!
2019년 10월 25일
0

johnnyjin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