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내 남자친구가 매력적인 이유 중 하나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는 굉장히 깊게 알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많은 분야에 걸쳐 있는데 설명을 참 재밌게 잘 해줘서 같이 흥미를 느끼게 된 것들이 많다.
마블도 그 중 하나로, 그저 타임킬링용 영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던 것에 이렇게 열광하게 될 줄이야. 북유럽 신화인데 마블이 웬 말이냐고?
나의 최애캐(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단연 토르인데, 토르가 살던 아스가르드부터 미스가르드까지, 모두 북유럽신화에서 유래된 것이다.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의 배경 정도는 알아둬야 하지 않을까 싶어 교보문고에서 냉큼 구매하였다.
신화란 건 역시 할머니의 옛이야기 듣듯 술술 읽어나갈 수 있어 좋았고, 영화로 보았던 이미지들은 책에 담긴 상상력을 시각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신들의 탄생부터 라그나로크까지 담겨있는 이 책은 영화 토르를 보았던 사람들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책에서는 훨씬 과격하고 성질급한, 힘밖에 쓸 줄 모르는 무식한 토르로.. 햄식이 오빠와는 이미지가 많이 달라 조금 놀랄 수 있다. (1년 전 생각)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크리스 헴스워스가 정말 연기를 잘 해준 것 같다.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신들은 상상 이상으로 이기적이고 잔인한 면모를 드러낸다. 북유럽 신화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기에 좋은 책이며 마블의 팬은 익숙한 이름들을 보며 반가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
헤오닝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